기획 지식공유
시스템 연계 및 통합을 위한 데이터 표준화 방법론 시스템 연계 및 통합을 위한 데이터 표준화 방법론   2 1 얌얌  
개발 시스템 연계 및 통합을 위한 데이터 표준화 방법론
데이터모델링 지침 데이터모델링 지침   1 미설정  
개발 데이터모델링 지침서입니다..
삼성카드 데이터 웨어하우징 - 목표고객 좁히고 적중률 높였다 삼성카드 데이터 웨어하우징 - 목표고객 좁히고 적중률 높였다 라이프굿  
CRM “사용하면 할수록 투자에 대한 수익을 느낄 수 있다.” 삼성카드가 최근 데이터웨어하우징을 구축하고 DB 마케팅을 실시하면서 던지는 말이다. CEO가 IT에 대한 무한 투자를 약속하는 IT 신봉자 수준에 이르고 현업사용자들이 IS실을 거치지 않고 IT 활용에 나설수 있게..
한솔PCS/데이터웨어하우징 : 고객에겐 빨리 달려가야 한다 한솔PCS/데이터웨어하우징 : 고객에겐 빨리 달려가야 한다 라이프굿  
CRM 고객에겐 빨리 달려가야 한다통신서비스 업체의 정보시스템 환경은 트랜잭션과 데이터량이 일반 기업보다 월등히 많다는 점에 있다. 한솔 PCS의 경우를 놓고 볼 때 1콜마다 2~3 트랜잭션이 요구돼 하루 평균 1,500만 트랜잭션이 일고 있는 셈이다. 데이터량에 있어서는 1..
CRM EVA | 고객 데이터 - 결국은 사람 CRM EVA | 고객 데이터 - 결국은 사람 라이프굿  
CRM CRM은 업종을 불문하고 모든 기업에서 큰 도전거리일 수밖에 없다. 다음은 올해의 EVA 수상자 가운데 4곳이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진정한 가치를 얻어낸 방법에 대한 이야기다.메리디스 레빈슨(美CIO지 기자) 수화물이 사라졌거나 비행기가 연착됐을 때 항공..
[39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2/2) [39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2/2)   1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4. RIA(Rich Internet Application) 웹의 성장의 특징에서 어쩌면 웹 형태적 변혁의 핵심은 바로 RIA라 하겠다. 기존의 웹의 페이지 개념을 레이어 개념으로 변환하는 것이 바로 RIA이다. 사용자 관점에서 페이지는 잦은 클릭을 유도해서..
[39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2/2) [39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2/2)   1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4. RIA(Rich Internet Application) 웹의 성장의 특징에서 어쩌면 웹 형태적 변혁의 핵심은 바로 RIA라 하겠다. 기존의 웹의 페이지 개념을 레이어 개념으로 변환하는 것이 바로 RIA이다. 사용자 관점에서 페이지는 잦은 클릭을 유도해서..
[39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2/2) [39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2/2)   1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4. RIA(Rich Internet Application) 웹의 성장의 특징에서 어쩌면 웹 형태적 변혁의 핵심은 바로 RIA라 하겠다. 기존의 웹의 페이지 개념을 레이어 개념으로 변환하는 것이 바로 RIA이다. 사용자 관점에서 페이지는 잦은 클릭을 유도해서..
[39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2/2) [39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2/2)   1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4. RIA(Rich Internet Application) 웹의 성장의 특징에서 어쩌면 웹 형태적 변혁의 핵심은 바로 RIA라 하겠다. 기존의 웹의 페이지 개념을 레이어 개념으로 변환하는 것이 바로 RIA이다. 사용자 관점에서 페이지는 잦은 클릭을 유도해서..
[38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1/2) [38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1/2)   3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데이터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는 이야기를 하였다. 그렇다면 이러한 새로운 웹 즉 데이터의 이동에 따라서 어떠한 현상들이 나타나고 그러한 기술들은 우리에게 어떻게 다가왔는지 그리고 과연 그것이 좋은 것인지를 말하고자 한다. 데이터의 이동은 웹의..
[38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1/2) [38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1/2)   3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데이터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는 이야기를 하였다. 그렇다면 이러한 새로운 웹 즉 데이터의 이동에 따라서 어떠한 현상들이 나타나고 그러한 기술들은 우리에게 어떻게 다가왔는지 그리고 과연 그것이 좋은 것인지를 말하고자 한다. 데이터의 이동은 웹의..
[38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1/2) [38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1/2)   3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데이터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는 이야기를 하였다. 그렇다면 이러한 새로운 웹 즉 데이터의 이동에 따라서 어떠한 현상들이 나타나고 그러한 기술들은 우리에게 어떻게 다가왔는지 그리고 과연 그것이 좋은 것인지를 말하고자 한다. 데이터의 이동은 웹의..
[38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1/2) [38호] 데이터 이동이 불러온 다양한 현상(1/2)   3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데이터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는 이야기를 하였다. 그렇다면 이러한 새로운 웹 즉 데이터의 이동에 따라서 어떠한 현상들이 나타나고 그러한 기술들은 우리에게 어떻게 다가왔는지 그리고 과연 그것이 좋은 것인지를 말하고자 한다. 데이터의 이동은 웹의..
[37호]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. [37호]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.   6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성장하는 웹을 통해서 웹 2.0이라는 것이 나왔다는 말을 했다. 이번에는 이러한 성장이 가져온 웹의 전반적인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. 현재의 다양한 웹 2.0의 요소들을 볼 때 그리고 여러 정황을 볼 때 웹의 변화에 일관성이 존재한..
[37호]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. [37호]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.   6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성장하는 웹을 통해서 웹 2.0이라는 것이 나왔다는 말을 했다. 이번에는 이러한 성장이 가져온 웹의 전반적인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. 현재의 다양한 웹 2.0의 요소들을 볼 때 그리고 여러 정황을 볼 때 웹의 변화에 일관성이 존재한..
[37호]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. [37호]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.   6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성장하는 웹을 통해서 웹 2.0이라는 것이 나왔다는 말을 했다. 이번에는 이러한 성장이 가져온 웹의 전반적인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. 현재의 다양한 웹 2.0의 요소들을 볼 때 그리고 여러 정황을 볼 때 웹의 변화에 일관성이 존재한..
[37호]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. [37호]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.   6 냉정과 열정사이  
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성장하는 웹을 통해서 웹 2.0이라는 것이 나왔다는 말을 했다. 이번에는 이러한 성장이 가져온 웹의 전반적인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. 현재의 다양한 웹 2.0의 요소들을 볼 때 그리고 여러 정황을 볼 때 웹의 변화에 일관성이 존재한..
웹기획 이해하기 - 강좌11, 웹기획자가 알아야될 관계형데이터베이스 웹기획 이해하기 - 강좌11, 웹기획자가 알아야될 관계형데이터베이스 JK  
웹기획 웹기획 이해하기 - 강좌12, 개발자들과의 문제를 해결하는 법 웹기획 이해하기 - 강좌11, 웹기획자가 알아야될 관계형데이터베이스 웹기획 이해하기 - 강좌10, 웹기획에서 벤치마킹의 중요성 웹기획 이해하기 - 강좌9, IA 검색은 정보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! ..
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